본문 바로가기

농심

국내산 고구마로 만든 고구마깡!

고구마깡 Since 1973 

제조자: 농심

가격: 1,200 (동네 마트)

용량: 83g

칼로리: 415 kal

특징: 고구마 21%, 프락토올리고당 473mg

 

알고 먹어야 더 맛있는 우리나라 레트로 과자이번엔 고구마깡입니다 !!

 

 

고구마깡 봉투 앞, 뒤

고구마깡 앞, 뒤

고구마깡은 새우깡이 인기를 끈 후 '깡' 시리즈의 4번째 제품으로,

감자깡, 양파깡과 함께 깡 삼형제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어요!

(최근에 옥수수깡이 나왔는데... 아직 보지도 못했어요... ㅠㅠㅠ)

 

 

고구마깡 특징

고구마깡 특징

 

고구마깡은 고구마가 21% 사용되어 만든 과자로 원재료에 보면 '증숙고구마(국산)'을 사용합니다. 

 

증숙고구마가 대체 뭔가 하고 찾아보니, 증숙(蒸熟)은 직역하면, 쪄서 익히는 것으로

수증기로 찐 후에 냉각, 건조시킨 고구마라고 합니다!!  우와... 진짜 처음 알았어요 !! 

 

고구마는 달콤한 맛이 나며, 비타민 A가 풍부한 구황작물입니다!! 

또한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도 도움이되며 장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 

 

 

자세히 보면 고구마깡은 프락토올리고당 473mg 을 사용해서 만든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프락토올리고당은 유익균 증식,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 원할, 칼슘 흡수에 도움을 주는 천연물질이라고 합니다!! 

 

고구마깡은 좋은 원재료로 만들어지는 것을 알 수 있네요!! 

 

고구마깡 양

고구마깡 양

 

고구마깡도 봉투 전체에 2/3정도 차지하는 양입니다!

쟁반에 부어보아도 양이 적어보이진 않네요!!

 

 

 

고구마깡 맛

 

고구마깡은 열자마자 달큰한 고구마 향과 깨의 고소한 향이 퍼집니다~

 

한 입 먹어보면 과자를 다 먹을 때 까지도 바삭한 식감을 잃지 않고 

씹을 때 마다 고구마 향과 달달한 맛이 계속해서 느껴집니다.

 

고구마깡을 먹을 때 제가 자주 하는 행동은 좀 더 반짝반짝 윤이 나는 것을 골라먹는 재미인데요!

당이 더 많이 묻어 있는 것을 골라 먹으려고 하는 것이고,

그런 고구마깡은 뭔가 좀 더 찐득한 식감을 줘서 더 맛있게 느껴집니다!! ㅎㅎ

 

고구마깡 영양정보

고구마깡 영양정보

총 내용량 83g 415kcal

영양정보 1봉지당(83g)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
나트륨(mg) 370 19%
탄수화물(g) 58 18%
당류(g) 17 17%
지방(g) 19 35%
트랜스지방(g) 0 .
포화지방(g) 6 40%
콜레스테롤(mg) 0 1%
단백질(g) 3.4 6%

 

알고 먹는 것이 중요한! 영양정보입니다!

 

고구마깡은 1봉지에 415kcal로 많지도 적지도 않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네요.

다른 과자 제품들과 같이 지방과 포화지방의 %가 좀 더 많이 차지하고요.

 

 

 

 

고구마깡

 

앞으로 깡 시리즈가 어디까지 나올지 기대되는데요~

그럼 여기까지 고구마깡 리뷰였습니다~!!

 

 

'농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이가요 손이가~♬ 새우깡에 손이 가요  (0) 2020.11.17